프로모션 캠톡커

캠톡은 사용자들의 안전과 보안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캠톡의 법적고지 안내를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지식재산권 정책 사용자생성컨텐츠 커뮤니티가이드라인 가상아이템정책 청소년보호정책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캠톡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회원의 권리와 의무를 규정한 약관이며, 본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효력의 발생 및 변경

• 본 약관은 온라인 상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 회사는 영업상의 중요사유 또는 관계법령이 규정한 변경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조건은 변경 후의 내용을 따르게 됩니다.

제3조 회사의 통지

• 회사는 온라인 상에 표시하거나 기타 회사가 타당하다고 판단한 방법으로 회원에 대하여 수시로 필요한 사항을 통지합니다.
• 전항의 통지는 회사가 해당 통지내용을 온라인 상에 표시한 시점 또는 통지내용이 회원에게 도착한 시점 중 먼저 이루어진 방법이 효력을 갖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이용

제4조 회원계약의 성립

• 본 서비스 이용은 캠톡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실행하고 프로필을 작성함으로 회원가입요청을 신청한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계약을 신청하신 분 (이하, "신청자"라 한다) 은 회원계약을 신청한 시점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수락했다 간주합니다.
• 회사는 회원계약 신청에 대하여, 필요한 절차 등을 거친 뒤, 이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신청자가 회원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한 경우, 해당 회원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회사가 전항을 승낙한 시점에서 회원계약이 성립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 본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하루 24시간 운영합니다.
• 본 서비스는 비영리목적과 개인이용에 한정하여 이용합니다.
• 본 서비스는 만14세 이상인 분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는 부모님이나 기타 범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을 위반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제3장 의무 및 권리

제6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에 대하여 회원계정 발행하며, 닉네임 등 프로필설정을 허가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 회사는 회원 계정, 사용자명 및 가입정보를 제3자 (가족 등도 포함한 사람을 지칭합니다) 가 이용 또는 변경함으로써 해당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해당 회원의 고의, 과실 유무에 상관없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내용 중 변경된 사항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소정 변경 신고를 해야 합니다.

제8조 금지사항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아래에 열거한 행위를 하는 것을 금합니다.

• 공공질서 및 사회적 통념에 반하는 행위
•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을 갖고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행위
• 법률, 조례, 기타 법규를 위반하는 행위
• 협박, 중상, 외설, 추문, 선동적인 소재를 게재하는 행위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광고메일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발송하는 행위
• 복수등록
• 계정,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원 계정을 매매 또는 대여하는 행위
• 포인트를 매매하는 행위
• 저작권 보호자료를 게재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7항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재하는 행위
• 위에 열거한 내용 이외의 회사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9조 회원의 권리 및 책임

• 회원은 언제든지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 제11조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를 정정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제한, 해지 및 종료

제10조 이용제한

• 회사는 회원이 아래의 각 호에 해당사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해당사항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경우, 해당 회원의 승낙없이 해당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요청한 개인정보에 허위가 있다고 판명된 경우
- 개인정보에 기재된 전화 등 모든 연락방법을 이용해도 연락을 취할 수 없는 경우
- 이용상황, 회사가 입수한 정보 등을 고려하여 해당 회원의 회원계정, 사용자명, 등이 제3자에게 무단 사용되었다고 추측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과 본 약관을 위반한다고 사료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위의 각 호 이외에 회사가 해당 회원의 이용을 시급히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 회사가 전항에 기재된 조취를 취함으로써 해당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여 이로 인해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책임을 않습니다.

제11조 해지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할 때는 회원본인이 회사가 규정한 탈퇴절차를 통하여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회사는 법령 등의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제12조 해지

회사는 제4조에서 규정한 신청시 입력한 내용에 하자가 있는 경우, 제7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또는 제8조에 규정한 금지사항을 위반한 경우, 본 약관 등 기타 내용을 위반한 경우에는 예고 없이 해당 회원의 게시물 삭제와 회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자격의 상실

• 제11조 또는 제12조의 규정에 따라 회원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 해당 회원의 연락처는 회원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회사의 회원목록에서 삭제됩니다. 또한, 회사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한 회원데이터는 일정기간이 경과하면 삭제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일시적 중단

• 회사는 아래의 열거한 사유에 해당사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연락없이 일시적으로 본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본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해 입게 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 시스템을 정기적 또는 긴급 보수, 점검, 수리, 변경하는 경우
- 화재, 정전 등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된 경우
- 지진, 분화, 홍수, 지진해일 등 천재지변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 전쟁, 변란, 폭동, 소란, 노동쟁의 등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 기타 운용적 또는 기술적으로 회사가 본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 전항에 열거한 내용 외의 사유로 본 서비스 제공을 연기 또는 중단한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해당사유로 인해 입게 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본 서비스의 제공 종료

• 회사는 예고없이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을 종료할 경우, 종료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7조 제6항 및 제20조 내지 제24조의 규정은, 본 서비스의 종료후에도 효력을 계속적으로 유지합니다. 본 서비스 종료 후에도 내용의 성질상 존속이 예상되는 기타 규정도 이와 같습니다.

제5장 개인정보의 관리

제16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취급

• 회사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이용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링크된 컨텐츠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공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는 회사의 최소 인원이 취급하도록 하며,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을 확보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성인인증을 위해서 회원의 생년월일을 수집할 수 있으나, 성년 인증 후, 즉시 파기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컨텐츠 제공에만 사용하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 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있어 관계법률을 위반하여 조사기관 및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 요청을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률위반, 본 서비스 약관 위반을 포함한 부정행위 확인 등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이 규정한 사항의 경우

•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17조 광고의 제공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제6장 포인트/캐시

제18조 포인트/캐시

•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방법의 지불 수단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구매하거나 취득하여 일부 유료 컨텐츠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 (고의, 과실의 유무와 상관없이) 회원등록정보 누설, 실수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포인트 차감 또는 유료 컨텐츠 이용을 통해 사용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획득한 포인트에서 발생하는 세금, 소요되는 수수료, 구입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부과되는 세금, 기타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회원은 화상통화 수락을 통해 회사에서 지급하는 캐시를 적립 받을 수 있고, 회원은 이를 서비스내의 지정한 방법을 통하여 화상통화를 하기 위한 포인트로 바꿀수 있습니다.

제19조 포인트/캐시의 소멸

• 사용자가 허위, 부정 또는 오래된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 하에 포인트/캐시의 적립 또는 소유한 포인트를 취소(환불), 캐시를 몰수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캐시를 획득하고 6개월 이상 활동하지 않을 경우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에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획득한 캐시는 제13조에서 규정한 회원자격의 상실과 동시에 소멸될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가 종료되면 획득한 캐시도 동시에 소멸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환불 할 수 있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0조 면책사항

• 컨텐츠 이용을 포함한 본 서비스 이용은 회원본인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본 서비스 및 모든 컨텐츠는 현상유지된 상태 및 제공이 가능한 한도 내에서 제공하며, 이에 대한 내용 및 수준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방침이 규정하는 내용에 대응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를 통해 회원간에 주고받은 정보 및 그에 따라 이루어진 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해 발생한 회원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책임도 해당 손해배상 의무도 갖지 않습니다.
• 포인트 서비스 제휴 사이트에 관하여 회사는 해당사이트에 대한 안정성, 정확성, 적법성, 목적적합성 등에 관하여 보증도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회원이 등록 또는 게재한 정보를 삭제해 해당회원이 회원자격 정지ㆍ말소로 인해 본 서비스가 정지, 중단, 중지 등이 된 경우, 회사는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일체의 손해배상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설정한 포인트지급금액, 캐시의 포인트 전환수수료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언제든지 신규 설정,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 캐시로 전환한 포인트는 개인의 분실 및 도난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구매한 포인트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대해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가맹사이트가 규정한 기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기준에 의하여 회원의 성과가 승인되지 않거나 취소 또는 조정되는 등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 비용 등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8장 개인정보

제21조 개인정보의 취급

• 회사는 개인정보를 별도 온라인 상에 게시한 개인정보 보호방침에 의거하여 적절하게 취급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를 아래의 이용목적 범위 내에서 취급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컨텐츠와 본 서비스 자체의 품질의 향상
- 회사의 새로운 서비스 안내
- 기타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의 이용

제9장 기타

제22조 지적재산권 등의 귀속

회원은 사용자 컨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저작권 등에 대하여 사용료가 발생불가, 비독점적, 영속적, 취소불능, 완전하게 서브라이센스할 수 있는 권리 (해당 회원의 개별 승인 및 해당 회원에게 보상할 필요없이 회사가 전세계의 모든 매체상에서 사용자 컨텐츠를 사용, 복제, 수정, 변경, 발표, 번역 또는 파생저작권을 제작, 발신, 실행,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합니다) 를 회사 및 관계회사에 대하여 제공했다고 간주합니다.

제23조 링크

회사는 제3자기관의 웹사이트/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또는 제3자기관의 웹사이트/어플리케이션에서 선전, 제공 또는 판매하는 어떠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서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3자기관의 웹사이트/어플리케이션은 회사가 확인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3자기관의 웹사이트/어플리케이션상의 개인정보보호 실시 및 운영절차 방법뿐만 아니라 제3자기관의 웹사이트/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된 컨텐츠에 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웹사이트/어플리케이션을 운영, 소유한 제3자기관의 사업 및 개인정보보호 실시상황 및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한 제3자기관의 웹사이트/어플리케이션에 관하여 명시적 또는 묵시적인 보증을 일체 하지 않습니다.

제24조 관할법원

본 약관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캠톡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7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입니다.

캠톡 (이하 "회사"라 합니다) 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명시하여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용자께서는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 를 말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및 알림 서비스 제공, 서비스 오류 해결을 위한 기술적 목적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수집방법 : 앱, 전자우편, 서면, 전화 등
○ 수집항목 : 닉네임, 성별, 나이, 프로필사진, 앱 이용 및 접속기록, 대금결제기록, 접속 일시기록, 로그인 IP 및 쿠키, 불량이용기록, 서비스 이용기록(정답 및 오답률 등)

○ 네이버, 카카오 로그인시 수집항목 : 이메일, 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 계정 등록 및 정책 고지를 위해 사용.
전화번호 - 불법 광고 게시 등의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시도하는 경우에 이용제한 조치 등을 적용하기 위하여 수집. 본인 인증 대체 및 중복 회원 가입 방지에도 사용.
성별 - 서비스 운영에 따르는 회원 구분 및 회원에게 관련성 높은 컨텐츠 추천에 사용.
생년월일 - 라이브스트리밍 또는 계정 검증 등, 특정 기능 및 컨텐츠를 이용하거나 그외 검증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본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는 연령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

○ 선택사항 및 기타정보 : 동영상 촬영및 업로드를 위한 '위치정보서비스 활성화' 기능을 요구하지만 위치정보를 받지 않으며 사용되지 않습니다.

2) 이 서비스는 Google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우리는 당신의 구글 계정에서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오직 회원 식별을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1)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①보존항목: 상거래이력
②보존근거: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로그기록 관련 보존 개인정보

①보존항목: 접속기록
②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③보존기간: 3개월

3) 전자금융거래기록 관련 보존 개인정보

①보존항목: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②보존근거: 전자금융거래법
③보존기간: 5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 간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의 경우, 이용중인 회원의 개인정보와 별도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하며,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일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 됩니다. 다만, 법령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전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인쇄물, 서면 등) 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인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률규정 및 내부정책에 따라 보안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24시간 X 365일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인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이벤트, 고객지원, 서비스운영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이름,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의 '내 정보'를 통하여 가능하며, 가입해지 시에는 '문의하기'를 클릭하여 탈퇴의사 전달을 거치신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앱내 탈퇴하기로 진행 및 앱 내 문의하기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상담·신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관리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지남호
이메일 : contact@bcinnovation.co.kr

개인정보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118ㅣURL :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1301ㅣURL :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182ㅣURL : cyberbureau.police.go.kr

9. 부칙

1)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그 변경 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개인정보처리방침과 함께 적용일자 10일전부터 적용일전까지 서비스 화면에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가 제1항에 따라 변경 내용을 고지하면서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가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제 2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으로부터 이에 대하여 별도 동의 절차를 거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년 10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공고일자 : 2019년 10월 19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8년 10월 19일
본 지식재산권 정책은 지식재산권자의 권리와 이에 인접하는 권리를 보호하고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을 도모함으로써 문화 및 관련 산업의 향상과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저작물”은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창작물을 말한다.

b. “저작자”는 저작물을 창작한 자를 말한다.

c. “공연”은 저작물 또는 실연ㆍ음반ㆍ방송을 상연ㆍ연주ㆍ가창ㆍ구연ㆍ낭독ㆍ상영ㆍ재생 그 밖의 방법으로 공중에게 공개하는 것을 말하며, 동일인의 점유에 속하는 연결된 장소 안에서 이루어지는 송신(전송을 제외한다)을 포함한다.

d. “실연자”는 저작물을 연기ㆍ무용ㆍ연주ㆍ가창ㆍ구연ㆍ낭독 그 밖의 예능적 방법으로 표현하거나 저작물이 아닌 것을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실연을 하는 자를 말하며, 실연을 지휘, 연출 또는 감독하는 자를 포함한다.

e. “공중송신”은 저작물, 실연ㆍ음반ㆍ방송 또는 데이터베이스(이하 “저작물등”이라 한다)를 공중이 수신하거나 접근하게 할 목적으로 무선 또는 유선통신의 방법에 의하여 송신하거나 이용에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f. “방송”은 공중송신 중 공중이 동시에 수신하게 할 목적으로 음ㆍ영상 또는 음과 영상 등을 송신하는 것을 말한다.

g. “전송(傳送)”은 공중송신 중 공중의 구성원이 개별적으로 선택한 시간과 장소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저작물등을 이용에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그에 따라 이루어지는 송신을 포함한다.

h. “영상저작물”은 연속적인 영상(음의 수반여부는 가리지 아니한다)이 수록된 창작물로서 그 영상을 기계 또는 전자장치에 의하여 재생하여 볼 수 있거나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다.

i. “영상제작자”는 영상저작물의 제작에 있어 그 전체를 기획하고 책임을 지는 자를 말한다.

j. “복제”는 인쇄ㆍ사진촬영ㆍ복사ㆍ녹음ㆍ녹화 그 밖의 방법으로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유형물에 고정하거나 다시 제작하는 것을 말하며, 건축물의 경우에는 그 건축을 위한 모형 또는 설계도서에 따라 이를 시공하는 것을 포함한다.

k. “배포”는 저작물등의 원본 또는 그 복제물을 공중에게 대가를 받거나 받지 아니하고 양도 또는 대여하는 것을 말한다.

캠톡은 타인의 지식 재산권을 존중하며, 사용자 또한 존중하기를 바랍니다. 캠톡의 지식재산권 정책은 사용자가 타인의 저작권, 상표 또는 기타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는 콘텐츠를 게시, 공유 및 전송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저작물의 통상적인 이용 방법과 충돌하지 아니하고 저작자의 정당한 이익을 부당하게 해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다.

1. 저작권

저작권은 원본 저작물의 저작자가 갖는 권리로서 저작자를 보호하기 위한 법적 권리입니다. 일반적으로 저작권은 아이디어의 독창성(예: 동영상이나 음악의 독창적인 표현성)을 보호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그대로 재현하여 제작한 것을 보호하지는 않습니다. 즉 저작권은 일반적으로 아이디어를 제공한 사람에게 인정되고 그 아이디어를 그대로 재현하여 생산한 사람에게 인정되지는 않습니다.

저작권자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저작자로서 그 저작물에 대하여 저작권을 가지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a. 저작물의 원본이나 그 복제물에 저작자로서의 실명 또는 이명(예명ㆍ아호ㆍ약칭 등을 말함.)으로서 널리 알려진 것이 일반적인 방법으로 표시된 자
b. 저작물을 공연 또는 공중송신하는 경우에 저작자로서의 실명 또는 저작자의 널리 알려진 이명으로서 표시된 자

위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저작자의 표시가 없는 저작물의 경우에는 발행자ㆍ공연자 또는 공표자로 표시된 자가 저작권을 가지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저작권 침해

캠톡은 저작권을 침해하는 어떠한 콘텐츠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적절한 승인이나 법적으로 유효한 사유 없이 타인이 저작권을 가지는 콘텐츠를 사용하면 캠톡의 정책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를 승인을 받지 않고 사용했다고 해서 모두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국가에서 예외적으로 승인을 받지 않은 저작물 사용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공정 사용 원칙과 유럽 연합의 공정 거래 하에 허용된 행위 (및 기타 국가의 해당 현지 법에 따라 상응하는 예외)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콘텐츠의 삭제, 계정의 일시 중지 또는 해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사용자 콘텐츠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캠톡 사이트 또는 앱 사용과 관련된 다수의 저작권 위반 시, 계정이 일시 정지되거나 해지될 수 있습니다. 캠톡은 사용자가 계정을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심각한 경우에는 캠톡의 사이트나 앱에서 새 계정을 만들지 못하도록 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를 위한 통보: 저작권 침해 통지

저작권자가 저작권을 침해하는 사용자에게 직접 연락하면 더 신속하고 보다 유익한 방식으로 불만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저작권침해신고를 캠톡에 제출하여 침해가 의심되는 콘텐츠를 캠톡에서 삭제할 것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침해 신고는 캠톡 온라인 저작권 침해 신고서 양식에 따라 필요한 정보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을 경우 침해 신고에 대한 캠톡의 조사가 제한될 수 있으며 처리가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캠톡은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연락처 정보, 저작권 소유자의 이름 및/또는 불만 세부 사항 등을 침해가 의심되는 계정 소유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신고서를 제출하기 전의 유의할 사항은 고의적으로 오해를 했거나 사기성으로 신고서를 제출할 경우 미국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DMCA)의 512(f)항 또는 다른 국가의 유사한 법에 따라 손해 배상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캠톡에 신고서를 제출하면 신고서에 대해 추가 질문이 필요한 경우, 신고한 사람에게 캠톡에서 연락할 수 있습니다. 캠톡은 제3자 사이의 분쟁에 대해 판정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기 때문에 신고한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침해자의 계정을 해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 대안으로, 침해가 의심되는 사람에게 연락하여 직접 문제 해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EU 저작권 지침

저작권 지침(EU 2019/790) 제17조에 의거하여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을 캠톡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캠톡에 권한을 부여하는 것에 대하여 문의하려면 캠톡의 특정 양식을 사용하십시오. 요청을 검토한 후 연락하겠습니다. 음악 또는 시청각 저작물을 EU에서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이 양식을 제출해야 합니다. 캠톡이 이러한 요청을 처리하려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정보가 접수되고 요청이 확인되는 즉시, 캠톡은 최선을 다해 당신의 저작물이 EU 캠톡에서 사용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캠톡은 법적 의무에 따라 사용자 및 권리 소유자에게 저작권 침해 분쟁 해결을 위한 메커니즘을 제공하지만 권리 소유자는 법정에서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자유가 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정보: 저작권 침해 반론 통지

유럽 연합 이외 지역의 거주자인 경우

저작권 침해 통지를 받았을 때, 해당 통지에 오류가 있다고 생각하거나 해당 콘텐츠를 사용할 권한이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저작권 소유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캠톡 반론통지양식을 통해 반론 통지를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반론 통지에는 반론 통지 양식에 필요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을 경우, 통지에 대한 캠톡의 조사 능력이 제한될 수 있으며 반론 통지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반론 통지 절차가 완료되는 데 시간이 소요되므로 기다려 주십시오. 이 기간 동안 저작권 청구인은 미국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DMCA) 또는 기타 국가의 유사한 법에 따라 콘텐츠 게시를 잠정적으로 중단하라는 명령을 법원에 구하는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적법한 경우 캠톡의 본 정책에 따라 귀하가 제출한 연락처 정보를 포함한 전체 반론 통지를 최초 신고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신고자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귀하에게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신고자가 해당 자료의 추가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법원 명령을 구하고 있다는 통지를 캠톡이 받지 못한 경우, 콘텐츠가 제3자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경우에 캠톡은 제거된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의 비활성화를 대체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다시 게시하기로 하는 결정은 캠톡의 단독 재량입니다.

유럽 연합 지역 거주자인 경우

저작권 침해 통지를 받고 문제의 콘텐츠를 게시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반론통지양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EU 법에 따라 사용자는 인용, 비평, 리뷰 및 캐리커처, 패러디 또는 패스티시의 목적으로 공정한 경우에 한해 저작권 소유자의 승인 없이 저작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U 국가는 추가 예외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EU에 적용되는 저작권 예외와 제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2. 상표권

상표권은 시장에서 한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다른 회사의 것과 구별될 수 있는 표시와 관련된 권리입니다. 따라서, 상표는 독특하거나 구별되는 능력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즉, 사업 출처를 식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표권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출처를 식별하고 다른 제품 또는 서비스와 구별하는 단어, 기호, 슬로건, 디자인 혹은 이들의 조합입니다.

상표권 침해

상표법은 상표권 침해를 금지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출처, 원산지, 후원 또는 제휴에 대해 혼동, 속임수 또는 실수를 야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상표권이나 서비스 마크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콘텐츠의 삭제, 계정의 일시 중지 또는 해지

다른 사람의 상표권을 침해하는 콘텐츠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캠톡 사이트 또는 앱 사용과 관련된 다수의 상표권 위반 또는 기타 서비스약관 및 커뮤니티가이드라인 위반 시, 계정이 일시 정지되거나 해지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계정을 부적절한 활동에 사용한 계정 소유자가 캠톡의 사이트나 앱 또는 캠톡이 호스팅하는 곳에서 새 계정을 개설하지 못하도록 할 권리가 있습니다.

상표권 불만 및 신고

사용자에게 직접 연락하면 더 신속하고 본인, 사용자 및 당사 커뮤니티에 보다 유익한 방식으로 불만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상표권침해신고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불만 신고에는 당사 온라인 상표권 침해 신고서 양식에 필요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을 경우 불만 청구에 대한 당사의 조사 능력이 제한될 수 있으며 불만 처리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서비스 약관 및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연락처 정보, 상표권 소유자의 이름 및/또는 불만 세부 사항 등을 계정 소유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신고서를 제출하기 전에, 의도적으로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사기성의 신고서를 제출할 경우 일부 국가에서 적용되는 법률에 따라 손해 배상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상표권 침해 반론 통지

상표권 침해 통지를 받았을 때, 해당 통지에 오류가 있다고 생각하거나 해당 콘텐츠를 사용할 권한이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상표권 소유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 반론통지양식을 통해 반론 통지를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반론 통지에는 반론 통지 양식에 필요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을 경우 불만 청구에 대한 당사의 조사 능력이 제한될 수 있으며 반론 통지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항

캠톡 사용자 여러분은 게시하는 콘텐츠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본인의 콘텐츠 또는 타인이나 브랜드 이름 사용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위반하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 등, 저작권법이나 상표법에 대한 질문이 있는 경우 변호사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신고하려는 자료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위반하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해당 콘텐츠를 신고하기 전에 먼저 법률 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캠톡에는 특정 회원이 생성한 콘텐츠(“UGC”: User Generated Contents)를 다른 회원과 공유할 수 있는 수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캠톡은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에서 회원이 생성하는 UGC(이미지, 비디오, 고객 서비스 신청, 아이디어 제공, 제안 사항 및 메시지 게시물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대하여 해당 UGC를 사용, 재생산, 수정, 각색, 출판, 번역, 재사용 허가, 2차 저작물 생산 및 배포를 진행할 권리와 사용권을 자동으로 보유합니다. 이러한 캠톡이 보유하는 권리는 취소 불가능한 비독점적 권리로서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별도의 사용료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권리가 캠톡이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 없이 상업적 용도를 포함한 모든 용도로 사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이 제작한 UGC에 대해 저작인격권 또는 이와 유사한 권리를 포기하고 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2. 캠톡은 회원이 캠톡에 게시하는 UGC를 모니터링, 승인, 확인 또는 사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캠톡은 재량에 따라 회원의 UGC를 제거, 차단, 편집, 이동 또는 비활성화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특히, 회원이 캠톡에 부적절한 UGC를 게시하는 경우, 캠톡은 최대한 빠르게(최장 24시간 이내) 해당 UGC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다른 회원의 부적절한 UGC에 대해서 캠톡 모니터링팀에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UGC에 웹사이트 외부로 연결되는 링크가 있을 경우, 회원은 해당 링크의 콘텐츠와 웹사이트 외부의 콘텐츠가 커뮤니티에 적합한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 규칙은 클릭 시 영상 등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방식의 '임베디드(imbeded) 링크'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의 위치 정보나 경로를 나타내는 단순 링크의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단순히 링크를 게시한 것만으로도 저작권법 침해 행위를 방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대법원 2021. 9. 9. 선고 2017도19025 전원합의체 판결). 따라서 귀하가 게시한 링크나 참조한 웹사이트가 부적절할 경우, 캠톡은 이를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캠톡은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에서 회원의 UGC를 모니터링, 편집 또는 제거할 뿐입니다. 회원은 회원 또는 다른 회원의 UGC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명예 훼손, 괴롭힘 또는 거짓 보증 관련 손실/손해를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대해 캠톡에 책임을 묻지 않을 것임에 동의합니다.

3. 회원은 회원이 제공하는 UGC가 (i) 타사의 지식재산권 및 타인의 권리(통칭 ‘저작인격권’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음)를 현재 또는 미래에도 침해하지 않고, (ii) 이 계약에 명시된 방식으로 UGC를 사용하는 경우 현재 또는 미래에 사용료를 지급하거나 타사를 고려하지 않아도 됨에 동의합니다. 캠톡에 회원은 타사의 저작권, 상표권 또는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UGC를 업로드하거나 게시할 수 없고, 타사의 개인정보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UGC를 업로드할 수 없으며, 회원의 UGC에 대하여 타사에 사용료를 지불하거나 기타 사항을 고려하도록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모든 UGC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텍스트/파일/링크/소프트웨어/사진/비디오/사운드/음악 또는 기타 정보나 자료의 전송, 게시 또는 기타 방식의 제공이 포함됩니다. 자신이 제작한 UGC만 캠톡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UGC는 캠톡에 업로드하지 마십시오.

4. 회원은 다른 회원에게 회원의 UGC 액세스 및 사용을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는 캠톡의 모든 회원에게도 회원에 대한 추가 고지, 귀속 또는 보상 없이 회원의 UGC를 엑세스 및 사용을 허용하고, 캠톡의 정책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전달 및 배포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함에 동의합니다.

5. 캠톡은 회원이 캠톡을 이용(계정 가입, 콘텐츠 작성 또는 공유, 다른 사람들과의 메시지 전송 또는 커뮤니케이션 포함)할 때 제공하는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및 기타 정보를 수집합니다. 여기에는 사진 촬영 장소나 파일 생성 날짜와 같이 회원이 제공한 콘텐츠에 포함되거나 관련된 정보(메타데이터 등)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와 같이 캠톡이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표시되는 내용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6. 캠톡에 회원은 자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캠톡의 회원은 누구나 해당 정보를 액세스하고 게시한 회원과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캠톡은 회원이 제작한 UGC의 정확성, 효능 또는 진실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에는 UGC 업로드 또는 제출, 자신과 다른 사용자의 통계/개인 최고 기록/순위표 비교, 사용자 이름으로 다른 사용자 검색 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회원이 제작한 통계/개인 최고 기록/순위표 비교 등의 UGC가 캠톡의 UGC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캠톡은 언제든지 해당 UGC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캠톡은 실제 피해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를 삭제합니다. 여기에는 성인 상품 판매, 혐오 발언, 괴롭힘 및 따돌림, 즉각적인 폭력 또는 신체적 상해의 위험을 초래하는 잘못된 정보를 금지하는 캠톡 정책에 따른 조치가 포함됩니다.

요약

캠톡 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고 서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계속해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캠톡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께 도와주세요. 본인 소유의 사진과 동영상만 게시할 수 있으며 항상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다른 캠톡 사용자를 존중하고 스팸을 보내거나 나체 이미지를 게시하지 말아 주세요.

본문

캠톡은 다양한 문화, 연령, 신념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여러 환경의 사람들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언제나 다양한 관점에서 신중하게 고심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은 소중한 커뮤니티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책입니다. 캠톡을 사용하면 이 가이드라인과 이용 약관에 동의하게 됩니다. 모두가 즐거운 캠톡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함께 지켜주세요. 이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경우 콘텐츠가 삭제되거나,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유할 만하거나 공익에 부합하는 콘텐츠라면 경우에 따라 캠톡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에 어긋나는 면이 있더라도 대중의 알 권리를 위해 허용될 수 있습니다. 단 캠톡은 이러한 콘텐츠를 공익의 가치와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위험도를 신중히 비교한 후 허용하며, 국제 인권 규정을 참조하여 판단을 내립니다.

• 직접 촬영했거나 공유할 권한이 있는 사진과 동영상만 공유하세요.

캠톡에 올리는 콘텐츠의 소유권은 항상 회원님에게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를 게시해야 하며 복사하거나 인터넷에서 수집하여 게시할 권한이 없는 콘텐츠는 올릴 수 없습니다. 지적 재산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게시하세요.

예술이나 창의적 표현을 목적으로 나체 이미지를 공유하려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캠톡은 나체 이미지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성행위나 성기, 완전히 노출된 둔부의 확대 사진, 동영상 및 디지털 창작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여성의 유두 사진도 일부 포함됩니다. 나체를 표현한 그림이나 조각품 사진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자녀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캠톡에서 아이의 나체 이미지 또는 부분적인 나체 이미지를 삭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좋은 의도로 공유되었더라도 타인이 예기치 않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의미 있고 진심이 담긴 교류에 동참해주세요.

스팸 없는 캠톡이 되도록 도와주세요. 인위적으로 좋아요, 팔로워 또는 공유를 수집하거나, 댓글이나 콘텐츠를 반복적으로 도배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동의 없이 사람들에게 반복적으로 연락하지 않도록 하세요. 좋아요, 팔로우, 댓글 또는 기타 참여의 대가로 금전이나 증정품을 제공해서도 안 됩니다. 허위 및 오해의 소지가 있는 사용자 리뷰 또는 평가를 제공, 권유 및 거래하는 것에 관여하거나 이를 홍보, 장려, 촉진 또는 인정하는 콘텐츠를 게시해서는 안 됩니다.

캠톡에서 실명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캠톡 사용자는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사칭하지 말고 가이드라인을 위반하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목적으로 계정을 만들지 마세요.

• 법규를 준수하세요.

캠톡은 테러 단체, 범죄 조직, 인종/종교 등에 대한 적대 단체를 옹호하거나 지지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성 관련 서비스 제공, 개인 간에 이루어지는 무기, 주류 및 담배 제품의 판매 또는 구매, 비의료용 또는 처방 약품의 구매 및 판매 역시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비의료용 약물을 거래, 거래 중개, 기부, 선물 또는 요청하려고 시도하는 콘텐츠 및 비의료용 약물을 개인 용도로 사용(회복 차원에서 사용한 경우 제외)한 것을 인정하거나 비의료용 약물 사용을 중개 또는 홍보하는 콘텐츠도 삭제 처리됩니다. 캠톡은 또한 개인 간의 살아 있는 동물 판매를 금지하고 있으며, 소매상에서는 이러한 판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밀렵 또는 멸종위기종 및 그 일부의 판매를 중개할 수 없습니다.

기타 규제 상품의 판매/구매를 제공할 경우 항상 법규를 준수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온라인 도박, 현금 거래가 이루어지는 온라인 스킬 게임, 온라인 복권을 홍보하는 계정은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서면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개입된 성적인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당사자가 성적 수치심을 느낄 만한 이미지를 올리겠다고 위협하는 행동은 어떠한 경우에도 허용되지 않으며 엄격히 규제됩니다.

• 캠톡을 함께 사용하는 커뮤니티 멤버를 존중하세요.

캠톡은 긍정적이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커뮤니티 문화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위협이나 혐오 발언을 포함한 콘텐츠, 특정 개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수치심을 주는 콘텐츠, 금전 갈취 또는 괴롭힘을 목적으로 한 개인 정보 노출, 원치 않는 반복적인 메시지를 삭제 조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언론에 등장하거나 직업상 또는 특정 활동으로 인해 공공의 관심을 받는 사람들에 대한 격렬한 토론은 허용됩니다.

인종, 민족, 국적, 성별, 나이, 성 정체성, 성적 취향, 종교, 장애 또는 질병을 이유로 누군가를 공격하거나 폭력을 조장하는 행위는 결코 허용되지 않습니다. 단, 이에 반대하거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목적으로 공유된 혐오 발언은 의도가 명확한 경우에 한하여 허용될 수 있습니다.

• 자해 행위를 미화하지 말고 도움을 주세요.

캠톡은 서로를 배려하는 커뮤니티이자 섭식 장애, 자해 등 어려운 문제에 놓인 사람들이 함께 문제를 인식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캠톡은 앱에서 이러한 사람들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고 고객 센터에서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해 행위를 수용하도록 조장하거나 권장하는 것은 문제를 악화시키는 행위이며, 이와 관련하여 신고가 접수되면 계정이 삭제 또는 비활성화됩니다. 또한 자해 당사자의 신분을 노출하여 공격하거나 조롱하는 콘텐츠도 삭제 처리됩니다.

• 큰 사건은 신중하게 게시하세요.

많은 사람이 캠톡을 이용해 중요한 이슈가 될 수 있는 사건을 공유합니다. 이러한 사건에는 종종 자극적인 이미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캠톡은 민족, 가치관, 성별 등이 서로 다른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모인 공간이므로 모두가 언제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극적이거나 폭력적인 장면이 담긴 동영상은 삭제 처리합니다.

물론 경각심을 일깨우거나 비판 또는 교육을 위해 이러한 콘텐츠를 공유하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목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경우 사진에 폭력적인 이미지에 대한 경고 문구를 함께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 가학적 즐거움을 위해 또는 폭력을 찬양 및 미화하기 위해 자극적인 이미지를 공유하는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들어주세요.


• 캠톡 커뮤니티는 소중한 사람들이 함께 모여있는 곳입니다.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게시물을 발견하면 제공되는 신고 옵션을 사용해 신고해주세요. 글로벌 팀에서 최대한 신속하게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은 콘텐츠를 삭제하기 위해 신고 내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캠톡 계정이 없는 경우에도 신고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신고서를 작성할 때 링크, 사용자 이름, 콘텐츠에 대한 설명 등 최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주시면 해당 콘텐츠를 빠르게 찾아서 검토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또는 관련 문구가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는 경우 전체 게시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단순히 마음에 들지 않는 콘텐츠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위반으로 볼 수 없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콘텐츠가 있다면 게시한 사람에 대해 팔로우를 취소하거나 차단하면 됩니다. 게시물 댓글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해당 댓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멤버 간의 직접적인 소통으로 논쟁이나 오해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원님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다른 사람이 게시한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댓글로 삭제를 요청해보세요. 이렇게 해서 해결되지 않으면 저작권 신고서를 제출해주세요. 누군가 회원님의 상표권을 침해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표 신고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를 목표로 스크린샷을 올리는 등 이목이 집중되도록 만드는 행위는 그 사람에 대한 괴롭힘으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삼가세요.

• 캠톡은 타인에 대한 신체적 위협 또는 공공의 안전에 대한 직접적인 위협이 존재한다고 의심되는 등 필요에 따라 사법당국과 공조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캠톡 프로그램 (이하 “본 프로그램”)은 캠톡(이하 “본 플랫폼”)에서 제공되어 이용자들이 컨텐츠를 이용하고 이용자간 텍스트, 비디오, 보이스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 18세 이상의 이용자들에게 제공되며, 여기에는 본 가상 아이템 정책의 이하의 조건이 적용됩니다. 귀하가 만 18세 미만일 경우,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한 이용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8세(혹은 귀하의 관할 구역에서의 성년의 나이) 이상의 사용자는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만 18세(혹은 귀하의 관할 구역에서의 성년의 나이) 이상의 이용자만이 포인트를 구입하거나, 포인트를 이용하여 기프트를 구매 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기프트를 보낼 수 있습니다.

포인트

포인트는 누가 구매할 수 있나요?

•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 18세(혹은 귀하의 관할 구역에서의 성년의 나이) 이상의 이용자들은 공인된 결제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그리고 당사가 제공하고 허가한 결제 서비스를 통해 당사로부터 가상의 포인트(이하 “포인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구매 안내

• 포인트의 가격은 구매 시 공개됩니다. 포인트에 대한 모든 청구 및 결제는 관련 결제 장치를 통해 구매 당시 지정한 통화로 처리됩니다. 외환 정산, 해외 결제 수수료 및 결제 채널 수수료는 귀하와 관련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사이의 계약을 바탕으로 합니다.
• 귀하는 귀하의 포인트 구매와 관련된 결제행위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일단 구매가 완료되면 귀하의 이용자 계정은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 귀하가 구매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 명시된 이메일 주소를 통해 당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변경은 가격 및 귀하의 구매와 관련된 기타 요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귀하가 유럽연합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귀하는 소비자권리명령 및 그 시행에 관한 법령에 따라 구매를 철회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귀하는 귀하가 포인트를 구매함으로써, 구매가 완료된 즉시 당사가 귀하에게 포인트를 공급하기 시작하며, 이 시점에서 귀하가 계약을 취소 또는 철회할 권리가 상실된다는 것을 인지하고 동의합니다.

포인트 이용 안내

• 포인트는 가상의 기프트를 구매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현금, 법정통화, 다른 주, 지역 또는 행정지구에서 통용되는 통화나 다른 종류의 크레딧으로 교환 불가합니다.
• 포인트는 본 플랫폼에서만, 그리고 본 서비스의 일환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당사가 지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프로모션, 쿠폰, 할인 또는 특별행사와 함께 결합 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포인트는 당사의 명시적인 서면 승인이 없는 한, 본 서비스의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양도 또는 이전할 수 없습니다. 당사 이외에 모든 포인트의 판매, 교환, 양도 또는 기타 처분 활동은 명백히 금지됩니다.
• 누적된 포인트는 재산이 아니며, (a) 사망, (b) 가족 관련 사정의 일환 또는 (c) 기타 법령의 운영에 의하여 이전되지 않습니다.
• 당사의 명시적 서면 동의가 없이 양도, 판매 또는 이전된 모든 포인트는 무효입니다. 앞서 말한 제한사항을 위반한 본 서비스의 이용자는 그 계정이 당사에 의하여 해지되고, 해당 이용자의 계정에서 포인트가 몰수되며, 손해와 소송 및 거래 비용에 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이용자의 모든 포인트는 어떠한 이유로든 해당 이용자의 계정이 해지되면 자동적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됩니다.
• 귀하는 일반적인 상황 또는 특정한 상황에서 당사가 그와 같이 하는 것에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당사가 해당 포인트를 관리, 규제, 제어, 변경 및/또는 제거할 절대적 권리를 보유하며 당사는 해당 권리의 행사를 바탕으로 귀하에게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만약 당사가 본 서비스에서 포인트를 완전히 없애기로 결정할 경우, 당사는 귀하에게 합리적인 통지를 제공함으로써 그렇게 할 것입니다.

문의

• 포인트 구매와 관련하여 문제가 있다면 contact@bcinnovation.com을 통해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기프트

기프트는 누가 살 수 있나요?

•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 18세(혹은 귀하의 관할 구역에서 성년의 나이) 이상의 이용자들은 포인트를 교환하여 가상의 기프트(이하 “기프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프트 구매 안내
• 기프트는 귀하가 디지털 제품의 일정한 기능 및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한된 라이선스에 해당합니다. 각 포인트와 기프트 간의 교환 비율은 교환 시기에 본 플랫폼에 게시될 것입니다.
• 공개된 가격은 귀하가 거주하는 관할 지역에서 관련 법령이 달리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세금을 포함합니다. 만일 기프트에 관할 지역의 판매세가 적용되고 귀하가 해당 판매세를 당사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귀하는 해당 판매세 및 여하한 관련 벌금이나 이자를 관련 조세당국에 납부할 책임이 있습니다.
• 귀하는 일반적인 상황 혹은 특정한 상황에서 당사가 그 단독 재량으로 옳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환율을 관리, 규제, 통제, 변경 및/또는 제거할 절대적 권리를 보유하며, 당사가 해당 권리의 행사를 바탕으로 귀하에게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 귀하가 구매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 명시된 이메일 주소를 통해 당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가격 및 귀하의 구매와 관련된 기타 요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 본 가상 아이템 정책에 달리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기프트의 판매는 최종적이며 당사는 판매된 모든 기프트에 대하여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귀하가 포인트를 기프트로 교환하는 경우 해당 포인트는 귀하의 이용자 계정에서 사용이 완료됩니다. 그 대신 귀하의 이용자 계정은 기프트를 받게 됩니다.
• 기프트는 포인트나 현금으로 전환되거나 교환될 수 없으며 어떠한 이유로든 환불이나 환급될 수 없습니다.
• 교환되었거나 이용자로부터 수령한 기프트는 재산이 아니며, (a) 사망, (b) 가족 관련 사정의 일환 또는 (c) 기타 법령의 운영에 의하여 이전되지 않습니다.
• 당사는 당사의 단독 재량으로 교환되었거나 이용자로부터 수령한 기프트에 오류가 있거나 기타 손상되었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기존에 교환된 기프트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오류가 있거나 달리 손상된 기프트를 재발행하는 것과 관련하여 추가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귀하가 오류가 있거나 달리 손상된 기프트를 수령하신 경우에는 contact@bcinnovation.com 을 통해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당사는 당사의 단독 및 절대적 재량에 의하여, 본 조항을 남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의 계정을 해지하거나 기타 적절한 조치를 취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기프트 이용 안내

• 컨텐츠 저작물과 관련하여 귀하는 기프트를 기부하여 다른 이용자(이하 “콘텐츠 제공자”)가 업로드 또는 비디오 채팅을 하는 이용자 콘텐츠 아이템을 평가하거나 이에 감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에서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 귀하는 해당 이용자 콘텐츠 아래에 있는 “선물하기”를 클릭하여 기프트를 이용자 콘텐츠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 귀하가 기프트를 이용자 콘텐츠 아이템에 기부하는 경우 해당 기프트는 귀하의 계정에서 사용이 완료되며 콘텐츠 제공자의 계정에서 적립됩니다.
• 귀하가 다른 이용자에게 기프트를 제공하는 경우 이는 공개적인 것이므로 본 서비스의 기프트 수령인이 귀하가 제공한 기프트 내역을 볼 수 있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기프트와 관련하여 문제가 있으면 contact@bcinnovation.com을 통해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캠톡("회사" 라 함)은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청소년 보호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는 바, 본 청소년 보호정책을 통하여 회사가 청소년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2.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시행

- 회사는 정보통신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청소년보호 관련 법령 및 제재기준, 유해정보 발견시 대처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3.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당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 분들께서는 하단에 명시한 "4.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항을 참고하여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 캠톡은 청소년들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보호 책임자
이 름 : 박현석
소 속 : 운영관리팀
이 메 일 : contact@bcinnovation.co.kr

청소년 보호 담당자
이 름 : 지남호
소 속 : 운영관리팀
이 메 일 : namho@bcinnovation.co.kr